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 홈페이지   2025 해양레저관광 박람회 홈페이지
 
Korea Urban Regeneration
Industry Association
알림마당

[경상매일신문] 1천여 명 다녀간 경주 ‘황오 재즈 페스타’

협회관리자 0 333

1686109064ADD_thumb580.jpg 

사진설명 : 지난 3일 경주문화관1918 광장에서 황오 재즈 페스타가 시민들 참여하에 성황리 진행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상매일신문=김경철기자]경주시는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황오 재즈 페스타(Jazz Festa)’가 지난 3일 경주문화관1918 광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지역 주민들에게 알리고 황오동 원도심으로 관광객을 유입해 상권 활성화를 한다는 목표로 마련됐다.


2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3일 오후 9시까지 펼쳐진 축제는 이틀간 1천여 명이 방문해 재즈 공연과 함께 체험행사, 플리마켓 등의 부대행사를 즐기며 초 여름밤의 분위기를 마음껏 만끽했다.


특히 지난 2일 전야제에서 지역 청년예술 활동가들의 공연에 이어 3일 메인 축제에서는 홍진표 트리오, 롱아일랜드재즈밴드 등 전국 유명 재즈 뮤지션의 공연이 선보여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또한 이번 재즈 페스타에서는 시민뿐 아니라 인근 지역과 수도권에서도 이번 행사를 둘러보러 온 관람객들이 증가해 지역의 원도심만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더불어 황리단길과 주요 관광지에 집중되어온 경주 방문객들에게 지역 원도심만의 특색 있는 문화공연행사를 제공해 원도심을 비롯한 중심상가 일대의 유동인구 증대를 통한 매출증대도 크게 이바지했다.


3일 행사에 참석한 김성학 경주부시장은 “이번 황오 재즈 페스타는 황오동 원도심·중심상권 상인들이 협력해 축제를 개최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황오동 원도심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http://www.ksmnews.co.kr/default/index_view_page.php?idx=429711&part_idx=280


0 Comments